자유게시판

송 소희- 민 경훈,'2019 평화:울림 아리랑 세계 대축전'에서 만난다

봄 나들이 2019. 8. 9. 03:32

송 소희 - 민 경훈, ‘2019 평화: 울림 아리랑 세계 대축전에서 만난다.


 

7월과 8월 더위를 피해 시원하고 경치 좋은 곳으로 휴가 다녀오셨을 거예요. 날씨가 더워 야속하지만 또 좋은 명소 찾아다닐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지요.

 


또한 밤에는 실내보다 실외가 시원하니 실외에서 어느 정도 더위를 식히고 들어가기도 하지요.

 


잠 못 이루는 여름밤의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있어 알려드릴게요. 물 좋고 산 좋아 휴가지로 많이 가는 강원도!!

 



고성 DMZ(비무장지대) 박물관에서 ‘2019 평화 울림 아리랑 세계 대축전816일과 17에 있어요.


 

강원도 하면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이 제일 먼저 생각나요. 그리고 넓고 푸른 동해바다. 동해바다에서 갖 잡아 팔딱팔딱 뛰는 생선, 포실포실 쪄 먹는 감자와 옥수수. 산 능성을 넘나들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훈련받고 있을 우리의 자랑스러운 국군장병들,

 



그리고 강원도 인제, 철원 땅에서 보이는 같은 민족 같은 동포인 북녘땅. 스피커로도 들린다는 북한방송.

 

DMZ(비무장지대) 박물관은 2009년에 개관했어요. DMZ 박물관은 한국전쟁 6.25 전쟁의 전후 모습과 휴전협정, 휴전선의 의미 DMZ의 이야기 등을 모두 전시해 놓았어요.

 


DMZ 박물관에서 티셔츠, 머그컵, 에코백, 군번줄, 고무줄총을 만들어 보는 체험교실이 있는데 DMZ의 의미가 더 와닿는 군번줄을 거의 대부분 만들어요.

 



DMZ 박물관에는 말 그대로 6.25 전쟁 발발 상황부터 전시상황, 휴전 상황 등이 자세하게 전시되어 있는 특별 전시실이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독일 통일 과정을 알 수 있는 전시실이 있어요. 대한민국도 그럴 때가 있겠지라는 마음을 가지고 나무에 달려있는 소원의 편지지를 보면 많은 사람이 한반도 평화 통일을 기다리고 있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렇게 한국의 아픔과 슬픔을 넘어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들이 한국의 서정 민요 아리랑과 케이팝이 만나 휴전이 아닌 진정한 종전을 앞당길 거예요.

 

진정한 평화가 이뤄질 때까지 파이팅!!



DMZ 평화: 울림 아리랑 세계 대축전

일시 : 2019년 8월 16일(금)~ 17일(토)

장소 : 강원도 고성 DMZ 박물관 일원

출연진 : 송소희, 웅산, 민경훈, 벤, 팝핀현준& 박애리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해요.


찾아 오시는 길




DMZ 박물관 주소: 강원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369 (우)24701


지번: 현내면 송현리 212


전화 033 681 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