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가평 쁘띠프랑스

봄 나들이 2019. 7. 20. 23:34

가평 쁘띠프랑스


산 좋고 물 좋아 휴가지로 인기 있는 강원도 춘천 인근에 있는 가평 쁘띠프랑스.

대한민국에 프랑스를 옮겨다 놓은 것 같은 가평 쁘띠프랑스.

춘천 닭갈비를 맛있게 먹고 가평 쁘띠프랑스 마을을 한 바퀴 돌았어요.



가평 쁘띠프랑스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까지예요.

입장료는 휴가철이라 7월 31일까지 20% 세일하여 성인 8천 원, 청소년 7천 원, 초등학생 5천 원이에요. 

애완견 입장 불가하고요. 전체 금연, 금주 구역이에요.



가평 쁘띠프랑스는 도민준, 천송희 주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베토벤 바이러스, 시크릿가든, 런닝맨 촬영지로 유명해요. 

편안한 마음으로 편안한 복장으로 걷기에 너무 좋은 데이트 코스,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 신기해요. 관람객은 숙박하며 프랑스 의, 식, 주를 체험 할 수 있다니 세계는 하나라는 말이 실감나네요.

연인과 가족단위로 많이 오셨어요.

걷다 보면 예쁜 나무와 꽃들이 기분 좋게 해 줘요.

가평 쁘띠프랑스에 오픈되어 있는 전시실이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고 풍부해요.

프랑스 전통놀이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고,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도 있는데 유럽식으로 꾸며져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가평 쁘띠프랑스는 동화 속 같아요. 아기자기하고 이뻐서 사진 찍을  곳이 많아요. 남는 것은 사진뿐이라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사진 많이 찍었어요. 





가평 쁘띠프랑스 중간중간 카페가 있어 잠시 쉬며 수다를 떨 수 있고 인생을 논하며 대한민국의 빨리빨리 문화에서 잠시 벗어나 느림의 미학을 즐길 수 있어요.

 


가평 쁘띠프랑스에서 공연이 있어요. 너무 더울 때, 비 올때, 추울때는 실내에서 하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날씨가 좋아서 야외에서 했어요. 마리오네트 퍼포먼스를 보았는데 배꼽잡고 웃었어요.

그리고 운영자들이 공연 프로그램과 공연 시작을 알리는 안내방송을 해 주셔서 공연을 다양하게 챙겨 볼 수 있었어요.

특별하게 수 백년 전 만들어진 오르골부터 최근에 제작된 오르골까지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오르골의 원리와 역사를 알려주고 실제로 감상 할 수 있는 음악 공연도 있어요



가평 쁘띠프랑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올라가면 청평호반과 어울어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어요.. 맑은 하늘이 주는 선물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느낄 수 있어요.




가평 쁘띠프랑스 기념품 판매하는 곳에서 눈에 띄는 브러찌.

굉장히 화려하고 탐나네요. 제가 작년 여름에 한참 프랑스 자수를 놓았는데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요,

수공예라 가격은 개당 3만 원이에요.




가평 쁘띠프랑스에서 어린왕자와 작가 생텍쥐페리의 생애와 작품들을 자세히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출렁이는 파도, 쭉쭉 뻗어 S라인 자랑하는 소나무까지 주변 경관이 휴가 갔다 오기 좋은 훌륭한 곳이에요.





비가 오고 바람도 부는 계절이예요. 맛있는 과일과 시원한 음료 마시며 더운 여름 잘 이겨내길 바랄께요.


찾아가는 길



경기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

연락처 031-584-8200 대표번호

경춘고속도로이용(서울에서 50분소요) - 서울올림픽대로 미사리방향 - 서울 춘천간고속도로 - 화도IC - 춘천,청평방향 - 대성리 - 청평댐 입구에서 고성리,호명리 방향으로 10km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