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HWPL 제29차 세계평화투어 평화지도자 여성세션

봄 나들이 2018. 8. 16. 18:08

HWPL 제29차 세계평화 투어 평화지도자 회의 여성 세션


IWPG(세계여성평화그룹)는 HWPL의 평화 활동에 감명받아 전란(전쟁)으로부터 자녀를 지키고 평화를 이루어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취지로 2013년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서 인가받은 사단법인 비영리 NGO 단체입니다.




IWPG는 전쟁 협정을 폐지하고 한반도 평화 통일을 이루기 위한 천만인 서명 운동을 펼쳤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전 세계 여성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종교의 자유가 있는 대한민국에서 신앙과 인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한 여성이 사망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국제적인 인권문제로 해외까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IWPG는 사망한 여성의 죽음을 애도하며 추모제를 열었고,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들의 인권을 회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IWPG는 현재 37억 여성 회원이 있으며 2015년 11월 UN 공보국(DPI)에도 등재된 단체입니다.


IWPG는 매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기념행사를 치러왔습니다. 걷기 행사를 통해 여성 인권 보장과 평화를 외쳐 왔습니다.


IWPG는 전 세계에서 100개의 지부와 200여 개의 협력 단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IWPG는 HWPL의 날개가 되어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IWPG의 윤현숙 대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여성 지도자들과 지구촌전쟁 종식과 세계평화 광복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회의를 2018년 8월 14일 14:00~16:00까지 개최하였습니다.



그 감동의 순간을 영상으로 같이 보겠습니다.



http://bit.ly/2MhPXaN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위를 이길 수 있도록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