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918 WARP 세계인의 평화축제 4주년

봄 나들이 2018. 9. 1. 00:22

918 WARP 세계인의 평화축제 4주년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918 WARP(World Alliance of Religions Peace Summit)의 세계인 평화축제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918 WARP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의 평화축제가 되었습니다.


1~3주년 때 그랬지만 이번 4주년도 전 현직 대통령, 장관, 종교지도자들, 법관들, 여성 단체장, 청년 단체장, 언론인들 약 2천 명과 국내외 인사들과 회원들은 20만 명이 참석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관계 인사들과 유력 해외 인사들이 먼 길 마다하지 않고 달려오는 이유는 지구촌 전쟁 종식하고 평화를 이루어 후대에 물려주자는 HWPL 이만희 대표와 뜻이 같기 때문입니다.



2018년 9월 17일은 정관계 인사들과 해외 인사들이 1년간의 활동보고와 향후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합니다.


9월 18일은 그야말로 평화축제가 펼쳐집니다. HWPL의 각 지부가 펼치는 퍼레이드는 평화축제에 참석한 사람이라면 모두 기립하여 손뼉 치고 춤을 추게 만듭니다. 



대전지부가 펼쳤던 어가의 행렬은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또한 아름답고 진귀한 광경들이 세계인의 눈과 귀와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IPYG 일만 이천 회원이 펼치는 카드섹션은 여기저기 탄성이 터져 나옵니다. 감동에 눈물 흘리는 분도 있습니다.



 

918 WARP 평화축제의 현장에 참석한다면 가슴에 벅찬 감동이 밀려오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918 WARP 평화축제는 대한민국의 국제도시 인천에서 개최되며 서울, 경기, 강원, 대전, 대구의 국내 주요 도시와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필리핀 등 17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저는 1주년 때 친구 따라 평화축제 만국회의 참석했다가 현장에서 생생한 감동을 받아 지금은 HWPL을 알리는 열렬한팬이 되었습니다.


HWPL 이만희대표가 지구촌 전쟁 종식 선언문(DPCW 10조 38항)을 전문 법률가 21명 세워 2016년 3월 14일에 공표하신 것을 보고 홍보 회원이 된 것을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며 평화를 알리는 일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화를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각자 있는 곳에서 맡은일 열심히 하다가 918 WARP 평화축제 현장에서 꼭 만나요.



https://youtu.be/HqrJxUkpf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