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 및 강연회

봄 나들이 2019. 2. 10. 00:01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 및 강연회


오는 27일과 28일 북미 회담 앞두고 한반도 평화 통일 염원하는 청년들 모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IPYG(국제청년평화그룹)가 주관하는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과 강연회였습니다. 전쟁 겪지 않은 청년들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북으로 분단된 한반도 사연을 알고 평화통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참으로 놀라울 따름입니다.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 및 강연회 2월 9일 시작으로 3월 23일까지 전국에서 통일 캠페인이 있습니다. 

1) 남북 문화 이해하는 '남북 언어교환' 

2) 남북 역사 담긴 곳 여행하며 평화통일 가치를 배워가는 '기획 여행' 

3) 통일 주제로 한 청년 문화 '통일 콘서트' 

4) 통일 준비하는 세대가 가진 궁금증 해결하는 '토론'이 있을 예정입니다.



청년들 생각과 의식을 깨워 한반도 평화통일 이루기 위한 노력을 하는 IPYG에 박수와 격려를 보냅니다.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 및 강연회를 주최하는 IPYG는 UN 공보국 경제이사회 NGO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의 산하단체로 지구촌 전쟁 종식 짓고 평화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국제 청년평화그룹입니다.



요즘 젊은이들이 개인주의가 강하고 위아래 못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오늘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과 강연회에 참석한 청년들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이렇게 반듯하고 질서 정연하고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하는 청년들이 있다니 우리 대한민국 장래가 밝아 보입니다.



통일아 남북회! 발대식 및 강연회에 초청된 연사들이 말한 것처럼 설렘과 기대감만으로 통일을 이루는게 아니라 통일을 이루기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사후 문제점 등 현실적인 것들을 직시하고 판단하여 남한과 북한 모두 행복한 통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오후 2시에 있었던 통일아 남북해! 발대식 및 강연회 영상 같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