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국제청년 평화그룹(IPYG) 전국서 3.1 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봄 나들이 2019. 3. 1. 11:08

국제청년 평화그룹(IPYG) 전국서 3.1 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오늘은 우리 민족이 일제 치하에서 벗어나고자 100년 전에 만세 운동했던 3.1절입니다. 너나 할 것 없이 두 손에 태극기를 들고 만세 부르며 목숨 걸고 항거했기에 빼앗겼던 나라를 뒤 찾게 해 준 고마운 날입니다.



우리 민족에게 가슴 아프게 가슴 쓰리게 기억되는 날이지만 절대 잊어서는 안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국제청년 평화그룹(IPYG)3.1 운동 100주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대한독립을 일궈낸 3.1절 운동 정신을 이어받아 오늘날 청년들이 이뤄야 할 시대적 사명은 한반도 평화통일이란걸 알리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국제청년 평화그룹은 3.1절 날 서울과 수도권 및 전국에서 오후 31분에 만세를 부르는 퍼포먼스를 할 예정입니다. 1919년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것처럼 2019년에는 청년과 시민이 평화통일운동을 함께 시작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어서 전국 각지에서 통일 염원 행사가 동시에 시작됩니다. 서울에서 한민족이 하나되자는 프리허그 이벤트


광주에서 1919년의 독립투사들과 오늘날의 시민이 함께 된 퍼레이드


강원도에서 대형 한반도를 형상화한 매스게임이 진행됩니다.

 


또한 국내 지도층과 국제사회를 향해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청년들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 편지(Peace Letter)를 제작합니다. 영상 편지는 국제청년평화그룹이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으로 16만 통이나 제작되었습니다.

 


전국서 3.1 운동 100주년 기념행사에서도 국제청년 평화그룹은 수천명의 영상편지를 제작하며 국제사회에 목소리를 끊임없이 낼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 , , 3.1절이지만 어떻게 보면 황금연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어 벌써 해외여행을 떠났거나 가까운 곳으로 친구들과 여행을 떠난 청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국제청년 평화그룹은 누가 하라고 한 것도 아니고 시킨 것도 아닌데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뤄야겠다는 생각으로 전국서 3.110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니 요즘 젊은이하고는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생각과 마음을 가졌다는 것만으로도 뭔가 가슴에서 뜨거움이 느껴집니다. 국제청년그룹이 이렇게 하나하나 준비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기특하기만 합니다.

 


이 국제청년 평화그룹은 이 시대에 큰일을 해내리라 믿습니다. 우리 같이 국제청년평화그룹을 응원하고 뒤에서 후원하여 눈물로 만세를 불렀던 우리 조상들의 넋을 위로하며 우리도 조상들처럼 나라를 안밖으로 지키고 한반도 평화통일 하루 속히 이룹시다. 감사합니다.



국제청년 평화그룹의 청년들 예쁜 마음 박수 보내며 국제청년 평화그굽 활동 영상 같이 보아요

 

기사출처: https://bit.ly/2Nwt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