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HWPL 이만희 대표님과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광주, 송하 지부

봄 나들이 2019. 6. 10. 19:51

HWPL 이만희 대표님과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광주, 송하 지부

 

하늘문화로 전쟁 종식 짓고 세계평화 이루어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HWPL 이만희 대표님이 주관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국제여성평화그룹(IWPG)이 주최했던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및 5.25 평화 걷기 축제가 2주 전에 있었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이 주최했던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및 5.25 평화 걷기 축제에 광주와 송하 지부의 시민들도 대거 참석했습니다.

 



민주항쟁의 도시 광주, 송하 시민들은 HWPL 이만희 대표님의 평화 운동에 감명받아 HWPL 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HWPL 이만희 대표님이 주최하는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및 5.25 평화 걷기 축제를 광주 서구 상무시민공원에 모여 생중계로 동참했습니다.

 



HWPL 광주, 송하 지부 회원들은 비록 서울 올림픽 공원으로 올라가지는 못했지만, 생중계로 HWPL 이만희 대표님의 뜻과 생각과 마음을 그대로 전달받았고 같은 생각 같은 마음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은 19506.25 한국전쟁 학도병으로 참전하셨었기에 전쟁의 참혹성을 누구보다 잘 아십니다. 전쟁 속에서 총과 폭탄으로 죽어가는 전우보다 배고픔으로 죽어가는 전우들이 더 많다고 하셨습니다. 옷은 단벌로 전쟁이 끝나야만 벗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대한민국과 북한은 나라와 국민이 원해서 반으로 갈라진 게 아니고 강대국의 이익 따라 허리가 끊어지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은 2013년 하나의 나라뿐 아니라 이 지구촌에서 전쟁 몰아내고자 세계평화선언문을 선포하셨습니다. 그 후 세계를 여러 나라 다니시면서 전문 법률가 21명 세워 세계평화선언문의 더 구체화한 전쟁 종식 선언문(DPCW) 1038항을 2016년 공표하셨습니다.

 



 

전쟁 원천 봉쇄 할 수 있는 DPCW 1038항이 UN에 상정되어 법적 구속력을 갖게 되면 강대국조차 전쟁을 할 수 없게 됩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의 이러한 간절한 마음을 알기에 광주, 송하 지부 회원 한 명 한 명은 지난 3월 세계 193개국 대통령께 나라와 국민을 사랑한다면 DPCW 1038항이 UN 상정되도록 지지해 주십시오라는 손편지를 또박또박 정성껏 한 자 한 자 써서 보냈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이 주관하는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광주, 송하 지부 회원들은 각국 대통령께 그 답신을 기다리며 간절한 마음으로 기꺼이 평화 걷기에 동참했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과 광주, 송하 지부 회원들의 마음과 세계 70개국 126개소에서 펼쳤던 평화 걷기는 하늘도 감동하여 무지개도 반겨 주었습니다.

 



HWPL 파이팅!!



기사출처: 프라임경제-HWPL, 광주에서 '국가 인종 종교 넘어' 세계평화 호소


https://bit.ly/30FcOk5


하늘도 감동한 hwpl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 축제 영상으로 같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