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HWPL 이만희 대표님과 대전 충청지부 2만 여명 "피스 레터로 평화의 기적을"

봄 나들이 2019. 6. 14. 18:34

HWPL 이만희 대표님과 대전, 충청지부 2만 여명 피스 레터로 평화의 기적을

 

 

HWPL 이만희 대표님이 주최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국제여성평화그룹(IWPG)이 주관한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이 지난 5월에 있었어요.

 



HWPL 이만희 대표님의 평화 활동에 감명받은 대전, 충청지역 시민들이 시청 보라매 공원에 모여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을 생중계로 동참했어요.

 



대전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대전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시청 보라매공원부터 샘머리 공원까지 서구 힐링 아트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평화 축제 소식을 듣고 많은 시민이 평화축제에 동참하는 획기적인 일이 있었어요.

 



HWPL 이만희 대표님은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 우리나라는 어느 나라보다 평화가 꼭 필요하며, 남북통일도 반드시 이뤄야 합니다. 지구촌 누구도 평화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평화를 이루기 위한 것이며 종교와 교육의 목적은 살리는 일. 바로 전쟁 종식과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해 DPCW를 지지하는 일이라고 강조했어요.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정영민 부장은 “DPCW 1038항은 세계평화와 인권 보장을 이루기에 완벽하다는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분쟁 예방과 전쟁 종식을 실현할 수 있는 조항을 담고 있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님은 전 세계를 평화로 이끌 수 있는 지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수많은 평화의 사자들이 HWPL 이만희 대표님의 행보를 돕고 지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어요.

 




HWPL 대전·충청 장 지부장은 이미 UN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DPCW 1038항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전쟁 종식과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해 평화 국제법(DPCW)UN 결의안으로 정식 상정되도록 함께 노력합시다.”라고 당부했어요.


 



HWPL 대전 · 충청지부 회원들은 지난 3 각국 193개국 대통령께 나라와 국민을 사랑한다면 강대국조차 전쟁 할 수 없는 새로운 국제법 DPCW 1038항이 법적 구속력을 갖출 수 있도록 UN에 상정되도록 지지해 주십시오라는 피스 레터를 보냈어요. 이번 6주년 세계평화선언문 기념식에서는 그 답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HWPL 이만희 대표님의 만세 삼창과 평화 걷기 출발 신호로 대전 충청지부도 길거리에 있던 많은 시민의 호응을 받으며 시청 앞 사거리에서 시작하여 대전 교육청 앞을 지나 은하수 사거리와 정부청사역(둔지미공원)까지 평화 걷기 퍼레이드를 진행했어요.


 





HWPL 이만희 대표님과 대전 충청 시민들의 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은 반드시 평화를 이루어 후손에게 유산으로 물려줄 거예요.





HWPL이만희 대표님과  대전, 충청 시민과 함께했던 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그 감동의 순간을 영상으로 같이 보아요.




기사출처: 천지일보-[세계평화선언6주년-대전] HWPL 2만여명 “피스레터로 세계평화의 기적을”


https://bit.ly/2QpeI3C